챗봇 바로가기 인스타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 최우수 대학 선정
대구·경북 최초 2회 연속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대학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 우수 등급

MEDIA

CONTENTS

경일대학교 미디어 컨텐츠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하세요!

학사
장학/학자금
국제
코로나19
초빙
입찰
산학

언론이 본 KIU

"핸들이 저절로 휙휙" 경일대학교 자율주행 스쿨버스

LEARN MORE
경일대 신문현재창 지진! 미리 대비하고 알아두세요.(새창) 상시 채용 공고현재창 5년 연속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 선정현재창 2021 개인정보보호 인식주간 캠페인 '고마워! 다-털어갈게!'현재창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 선정 대구경북 최초 2회 연속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현재창 대구·경북·강원권 유일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 선정 - 6년 간 총 사업비 120억원 -(새창)

이달의 학사일정

  • 12.06 ~ 12.10

    지정보강기간

  • 12.06 ~ 01.03

    2022학년도 1학기 장학금 신청..

  • 12.13 ~ 12.17

    기말고사

  • 12.13 ~ 12.22

    성적입력기간

  • 12.13 ~ 12.24

    성적공시 및 이의신청기간..

more +

KIU

FOCUS

대구경북지역 대학 최초 3회 연속 대학기관평가인증 충족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가 교육부 주관 2021년 대학기관평가인증 에서 지역대학 중 가장 먼저 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써 경일대는 교육부의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 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 대학으로 선정된 데 이어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하면서 겹경사를 맞았다.대학기관평가인증은 교육부가 전국의 모든 대학들을 대상으로 △대학이념 및 경영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교원 및 직원 △학생지원 및 시설 △대학성과 및 사회적 책무 등 5개 평가영역에 30개 평가준거로 판정하는데 경일대는 이를 모두 충족했다.또한 경일대는 대학기관평가인증이 처음 시행된 2012년 평가를 시작으로 주기별 평가에서 대구·경북지역 대학 중에서 매번 가장 먼저 인증을 획득해왔으며, 이번 평가 역시 지역에서 가장 먼저 3회 연속 인증대학이 됐다.정현태 총장은 “30개 평가준거 모두 ..
LEARN MORE

경일대학교 자율주행 스쿨버스, 도심을 달린다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가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 스쿨버스가 29일(월)부터 실제 도로에서 본격 운행을 시작했다. 대학에서 학생 수송용 스쿨버스를 자율주행 차량으로 운행하는 것은 경일대가 전국 최초 이다.지난해에 국내 대학 최초로 국토교통부로부터 자율주행 셔틀버스 면허를 취득한 경일대는 그동안 기술고도화와 운행구간 맵 구축, 안전교육, 내부 테스트를 거쳐 운행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경일대 자율주행 셔틀버스에 적용되는 기술은 ‘레벨3’ 수준의 25인승 버스로 어린이보호구역이나 혼잡구간 등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한 경우에만 수동으로 전환하는 조건부 자율주행 방식이다.경일대 자율주행차융합기술연구소와 교수창업 기업인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합작해 셔틀버스의 자율주행에 필요한 모든 기술과 맵 구축을 완료했으며, 실증주행을 통해 안전성과 기..
LEARN MORE

경일대,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3일 대학 도서관 강당에서 ‘제11회 경일대학교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이날 선서식에는 경일대 간호학과 2학년 학생 141명이 선서를 했으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학교 내 관계자만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학과 2학년 학생들이 이론교육을 마치고 병원으로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에 촛불을 들고 나이팅게일의 정신을 이어받아 봉사와 헌신을 다짐하는 행사이다. 대학병원을 비롯해 각급 병원에서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에 간호학과 2학년 141명은 촛불을 이어받는 의식을 치르며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간호 정신을 이어받아 일생을 의롭게 살며 간호를 받는 사람들의 안녕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이날 선서를 한 한나경 학생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사회에서 의료인의 역할이 얼마나 ..
LEARN MORE

'DIFA 2021' 자율주행차 기술 선도하는 경일대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지난10월21일부터24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대구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2021(DIFA 2021)’에서 지역 대학 중에서 최대 규모의 부스와 최고의 자율주행차 기술을 선보였다.‘DIFA 2021’은 대구광역시와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15개국에서161개 기업과 대학이 참가해 자율주행 자동차,전기자동차 등의 완성차 전시 및 스마트 자동차 부품,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부품 서비스 등 다양한 전시가 이루어졌다.경일대학교는 지역 대학 중에서는 최대의 규모로 부스를 설치하고 국내대학 최초로 자율주행 면허를 취득한 자율주행 셔틀버스(레스타)와 초소형 전기 자율주행차(D2),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승용 하이브리em차(아이오닉1.6)기반의 자율주행 차량을 전시했다.자율 주행셔틀버스(레스타)의 경우 자율주행 레벨3단계 이상의..
LEARN MORE

경일대, 컬링부 창단 5개월 만에 전국 대회 무패 우승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컬링부는 창단 5개월 만에 지난 27일(월) 의성컬링센터에서 열린 ‘제20회 회장배전국컬링대회’ 남자 일반부에서 강원도청을 꺾고 우승했다. 대학팀으로 유일하게 참여한 경일대 컬링부는 첫 경기부터 결승전까지 4연승으로 결승에 진출했으며 결승전에서 8:3의 높은 점수 차로 강원도청 팀을 꺾었다. 올해 4월에 창단된 경일대학교 컬링부는 현재 남성 선수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향후 여성 및 혼성 선수단도 창단할 예정이다. 컬링부 스킵 이재범(경일대 1학년) 선수는 “존경하고 동경해오던 선배 선수들과 경기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창단 첫 해에 우승하게 돼 너무 기쁘고 아직 실감이 나지 않는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경일대학교 정현태 총장은 “창단 5개월 만에 우승한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컬링부를 포..
LEARN MORE
1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