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관 함께하는 경일대학교

KIU Focus

경일대, 극한환경 드론 경진대회 2년 연속 우승
등록일
2023-11-23
작성자
대외협력부
조회수
526

 

우리 대학 드론스포츠단 레드베어스1115일 영남대학교에서 열린 4회 대구경북 LINC3.0 DG9+ 극한환경 드론 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대구경북권 링크3.0사업 수행대학 공동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는 극한 상황에서 드론 주행을 유지하는 대응 조종 기술을 겨루는 대회다.

 

영남대 풍동실험실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기본 및 2가지 극한 환경을 극복하는 본경기와 날아오는 발사체에 대응하는 안티드론 회피 경기로 구분해 진행되었다.

 

우리 대학은 3개 팀이 참가하여 본경기에서 대상과 금상, 동상을 수상하고 안티드론 경기에서도 1, 2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해와 올해 2년 연속 우승한 레드베어스는 사진영상학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작년 10월에 창단한 신생팀이다. 지난 6월에 개최된 12작전사령관배 드론봇 전투 경연대회드론축구 분야에서도 3위로 대구시장상을 받는 등 수상 실적을 쌓고 있다.

 

신생팀인 레드베어스가 단기간에 좋은 성적을 거두게 된 배경에는 2018년 설립된 우리 대학 무인항공교육원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과정과 링크3.0사업단의 DX모빌리티 특화분야 지원이 있었다. 현재 재학생들의 드론활용능력 향상을 위하여 아두이노 드론 이론 및 제작 실습과정을 상시 운영 중이다.

 

링크3.0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김현우 산학부총장은 신생팀의 핸디캡을 극복하고 차지한 대회 2연패라서 더욱 의미가 있다쉽게 접하고 대중화되는 드론 활용 시대에 발맞춰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2

사진1 : 2년 연속 우승 기념 단체 사진

사진2 : 우리 대학 레드베어스가 극한드론 경기를 진행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