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관 함께하는 경일대학교

KIU Focus

경일대-LIG넥스원 업무 협약...K-방산 이끌 인재 양성
등록일
2024-08-06
작성자
대외협력부
조회수
1154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지난 25LIG넥스원 구미하우스에서 LIG넥스원과 방위산업시스템학과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방산을 이끌 인재 양성에 나선다.

 

LIG넥스원은 한화시스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KAI 등과 함께 국내 5방산기업으로, 첨단 무기체계를 개발·생산하는 종합방위산업체이다. 대표적인 생산 무기로는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인 천궁, 지대함 유도무기인 비궁, 대함유도탄 방어유도탄인 해궁 등이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경일대 정현태 총장과 LIG넥스원 구미사업장 총괄책임자인 이건혁 부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지역특화 산업 분야 학사과정 개설 및 경북·구미 방산혁신클러스터 지역 특화형 인력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 육성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입학과 동시에 기업에 취업하게 됨으로써 청년의 진학 및 취업 욕구를 동시에 만족시키면서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인력수요에 대응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경북·구미 방산혁신클러스터는 방산기업, 지자체, 대학이 힘을 합쳐 지역과 산업별 방위 협력 생태계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첨단방위산업진흥센터 건립 및 시험장비 구축 지역기업과 대학을 연계한 국방 관련 인력 양성 방산 중소·밴처기업의 기술 R&D 지원 국방기술 민간기업 이전 및 사업화 지원 국방 관련 창업 촉진 등을 진행한다.

 

경일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LIG넥스원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를 통해 양성하게 되고, LIG넥스원은 경일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를 통해 기업에 특화된 인재를 공급받는다.

 

정현태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정부에서 진행하는 두 사업이 병행되어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우리 대학의 강점인 산학협력 분야를 살려 지역 특화 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공급할 수 있도록 대학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1

사진1 : 업무협약 기념 단체 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