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진학과 취업의 지름길!

경일대학교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 육성사업단과 함께 준비하세요!

입학 FAQ

9개의 글이 있습니다. (1/2 페이지)
  • 계약학과란?

    산업체 수요에 의한 맞춤형 직업교육체계를 대학의 교육과정에 도입하여 실무형 인재양성을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과정으로 국가, 지방자치단체 또는 산업체 등이 대학과 계약을 체결하여 다양한 분야의 전문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제도입니다.(산업교육진흥 및 산학연협력촉진에 관한 법률 제2조 2호)

  • 경일대학교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의 장점

    첫째. 대학진학과 취업이 한번에 해결되므로 조기취업으로 취업에 대한 부담이 없음

    신입생은 대학과 채용약정기업이 공동으로 선발하여 입학 전 채용기업으로부터 채용확약을 통하여 채용확정 후 1학년에는 학업(전공별 현장실무 능력 배양)에 전념하게 되며, 2-3학년에는 기업의 직원 및 학생의 신분으로 직장과 학업을 병행하게 됩니다.

    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교육을 통하여 해당분야의 전문가로 성장이 조기에 완성됩니다.


    둘째. 풍부한 장학혜택으로 교육비 부담이 없음

    경일대학교는 정부, 기업, 대학, 지자체 등의 협약을 통해 다양한 장학혜택 지원으로 교육비 부담이 최소 (1학년 전액 국비지원, 2-3학년 본인 부담 25%, 대학, 기업, 지자체에서 교육비 지원)

    1학년의 교육비는 전액 국가장학금으로 지원되며, 단, 1학년 2학기에는 직전학기의 성적이 취득학점의 70점 이상인 학생에 한하여 지원되며, 취득성적이 미달될 경우에는 교육비 전액을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셋째. 경일대학교는 산학협력을 대학의 최우선 정책으로 반영하여 지역사회 및 산업체와의 곤고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협력 체제를 기반으로 지역의 중견 기업 및 강소기업이 다수 참여하고 있으며, 입학과 동시의 취업의 질적 수준이 매우 높습니다.


    넷째. 3년만에 4년제 정규 학사학위 취득으로 해당분야 전문가로 성장이 가능합니다.

    채용조건형과 재교육형이 결합된 3년 과정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은 물론 기업맞춤형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신산업분야의 전문가로의 성장이 가능합니다.


    다섯째.  채용기업은 우수인재를 조기에 선발하여 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교육 지원으로 기업의 재교육에 따른 비용 절감과 우수 인재들의 안정적인 입직 기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 혁신의 성장 동력원을 확보

  • 2020학년도 수시 및 정시 선발 비율은?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에 대하여 정시모집인원으로 이월하여 선발 될 예정입니다.

  • 선발을 위한 전형 방법

    대학수학능력시험응시 여부와 관계없는 전형으로, 1차 서류평가(30%)와 2차 면접고사(70%)를 반영하여 최종 선발되며, 1차 서류평가의 경우 학교생활기록부를 기반으로 교과성적과 비교과 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되며, 1차 서류평가 결과와 관계없이 전원 2차 면접고사가 진행됩니다. 2차 면접고사의 경우 채용기업이 직접 평가에 참여하게 되며 1차와 2차 점수를 합산하여 최종 선발하게 됩니다. 합격자의 경우 채용확약서를 대학이 정한 기한까지 제출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 학생들이 재학 중 퇴사할 경우

    학생이 재학 중 본인의 귀책사유(자발적 퇴직, 징계해고 등)로 퇴직하는 경우에는 입학이 취소되거나 제적처리 됩니다. 따라서 학생이 재학하면서 퇴사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다만, 기업측의 사유(도산, 구조조정 등)로 퇴사하는 경우에는 학생신분이 유지됩니다.(단, 학생신분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해당 졸업에 필요한 학점의 2분의 1이상을 취득하거나, 2분의 1미만 이수했을 경우에는 퇴직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동종업계(표준산업분류의 중분류 기준)에 취업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졸업 후 퇴사하는 경우는 기업별 직원복무 관련 규정, 사칙에 의합니다.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