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관 함께하는 경일대학교

자동차융합대학

자동차융합대학

경일대학교 자동차융합대학에서는 전통산업의 IT기반 융합화는 각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필수적으로 통합되어야하는 기본기술이므로 관련 학부(과)의 협력활성화가 요구됩니다. 자동차융합대학에서는 기계자동차학부, 전자공학부, 로봇공학과, 전기공학부, 신재생에너지학부, 화학공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개

전통산업의 IT기반 융합화는 각 엔지니어링분야에서 필수적으로 통섭되어야하는 기본기술이므로 관련 학부(과)간의 협력활성화가 요구됩니다.

본 대학에서는 자동차융합의 핵심인 기계자동차학부, 전자공학부, 로봇공학과, 전기공학부, 신재생에너지학부, 화학공학과를 주축으로 개편하여 독립적인 단과대학을 설립하여 성공적인 융합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각 전공별로 세부 분야의 특화를 위한 트랙을 구성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융합 산업체와의 현장실습을 통한 실질적인 산학협력 연계를 실질적인 산학협력 체제를 통해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전자, 통신, 컴퓨터 공학의 이론과 기술을 바탕으로 교육의 융합, 연구의 융합, 기술의 융합을 통하여, 차세대 국가 성장동력 분야를 주도하는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고자 합니다.
운영방안으로는 산업체 인력의 대학교육 참여를 통하여 다양한 분야의 융합과목 신설,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현장형 교육 시행이 있고, 자동차융합 분야의 연구 결과를 실험 실습 교육에 반영하고 있으며, 기술 융합을 위한 융합기술 교육과 산업체 수요 지향적 기술개발 및 교육 등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각 전공의 융합화를 통하여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창의적인 융합 공학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실습교육을 강화하고 있으며 기계, 자동차, 전자, 로봇공학, 전기공학, 에너지 전 분야에 걸쳐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교과과정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동차융합대학장 인사말

차세대 국가 성장동력 분야를 주도하는 창의적 인재를 육성합니다!

지금 세계는 급변하는 개방화 시대를 맞이하여 국가간의 경제통합이 이루어지면서 새로운 경쟁세대로 돌입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자국의 부흥과 생존을 위해서는 국가의 기술력이 국력이라는 인식하에 독자적인 과학기술개발에 노력하면서 기술이전에 대한 장벽과 기술보호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생산설비와 생활환경 시스템이 자동화되고 이에 따른 응용기술도 확대 발전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대학의 자동차융합분야는 궁극적으로는 산업사회의 각 분야에서 지도적인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여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다양한 주변 학문분야에 상호간의 접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교육 및 연구개발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학부(과)소개

학부(과)소개
학부(과) 학부(과)사무실 교수소개 홈페이지
기계자동차학부 053-600-5320 교수소개 홈페이지
전자공학부 053-600-5540 교수소개 홈페이지
로봇공학과 053-600-5580 교수소개 홈페이지
전기공학부 053-600-5520 교수소개 홈페이지
신재생에너지학부 053-600-5380 교수소개 홈페이지
화학공학과 053-600-5360 교수소개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