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관 함께하는 경일대학교

KIUM산학칼리지

KIUM산학칼리지

KIUM산학칼리지는 현장 중심의 산업밀착형 교육을 실현하는 전문 교육대학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지역 핵심인재 육성’을 위하여 산학협력교육을 전담하는 KIUM산학칼리지를 신설하였습니다.

소개

KIUM산학칼리지는 현장 중심의 산업밀착형 교육을 실현하는 전문 교육대학입니다.

우리대학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지역 핵심인재 육성’을 위하여 산학협력교육을 전담하는 KIUM산학칼리지를 신설하였습니다.

KIUM산학칼리지는 핵심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교육 전문 교육대학으로 4차 산업혁명 선제적 대응을 위한 산학협력 역량강화 교육모델 개발과 운영 체제 구축 등 우리대학의 산학협력 역량 강화를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KIUM산학칼리지 조직은 산학협력 친화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KIUM산학학부를 중심으로, 산학친화형 교육모델 연구를 지원하는 KIUM디자인센터, 산학협력교육 운영을 위한 작품제작실을 운영하고 관리하는 KIUM팩토리센터, 산업체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공동연구소를 운영하고 지원하는 KIUM Lab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KIUM산학칼리지 운영을 통해 앞으로 산학협력교육 효과의 질적 고도화, 산학협력 공작실/장비활용 활성화, 산학연 공동연구를 통한 대학과 산업체 상생 및 맞춤형 교육을 통한 취업률 제고, 더불어 지역사회와 산업체의 역량강화에 기여하는 산학협력 가치창출을 기대합니다.

* KIUM(Kyung_IL University Multi-master)산학칼리지 : 대학과 기업의 산학융합을 선도하기 위한 산학밀착형 인재양성 교육대학입니다.

KIUM산학칼리지 학장 인사말

산학협력 학사제도의 체계적 운영으로 산학 밀착형 전문 인재양성에 매진하고자 합니다.


우리대학은 개교 이래 한결같이 산학협력을 대학특성화 역량강화의 중점분야로 육성한 결과 산학협력이 가장 잘 되고 성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2014년 교육부가 지원하는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LINC)사업과 2017년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LINC+)사업에 연속 선정되어 우리대학의 산학협력교육의 역량을 인정받았으며, 이를 고도화하기 위해 KIUM산학칼리지를 설립하여 산학밀착형 인재양성 교육에 더욱 매진하고자 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다양한 산업의 변화에 걸맞은 지역산업 밀착형 전문 인재를 양성하여 대학과 기업 현장과의 차이를 최소화하며, 지역 맞춤형 교육을 통한 학생 취업률 제고에 노력하겠습니다.

· KIUM디자인센터에서는 다양한 산학 연계형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개편을 통하여 산학역량강화 학사제도 및 현장 밀착형 학사제도를 정착하도록 하겠습니다.
· KIUM팩토리센터를 중심으로 우리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용 실험, 실습 장비를 통합 관리하여 실험·실습장비의 교육 활용도를 높이겠습니다.
· KIUM Lab은 산업현장의 애로기술 해결 및 산학연 공동연구를 위한 기반을 강화하여 기업과 교수·학생의 공동연구를 기반으로 대학과 지역 산업체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KIUM산학칼리지의 효율적인 산학협력교육 운영 체제를 통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지역 핵심인재를 성공적으로 육성하고, 나아가 KIUM산학칼리지가 대학교육의 우수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