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 바로가기 인스타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

KIU

FOCUS

축구부 김정우 선수, ‘아시아 대학 축구대회’ 대표로 선발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축구부 김정우(축구학과 3학년) 선수가 오는 6월 1일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되는 ‘2024 아시아 대학 축구대회’ 대표로 선발됐다. ‘아시아 대학 축구대회’는 아시아 대학 축구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된 대회로 한국과 일본, 말레이시아, 대만, 베트남, 필리핀, 태국 등 아시아 7개국 대학팀이 참가하며 지난해에는 강원도 태백에서 개최됐다. 김 선수는 오는 5월 24일부터 강원도 태백에서 일주일간 훈련에 돌입할 예정이다. 경일대 축구팀의 든든한 중앙 수비수로서 지난 1월과 2월 통영에서 열린 전국 대학 축구대회에서 많은 활동량과 강한 투지를 보이며 경일대가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데 기여했으며 이를 인정받아 대표로 선발됐다. 김 선수는 “대학을 대표해 국제대회에 참가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독님과 코칭스태..
LEARN MORE

청년창업사관학교 대구 민간 운영사 선정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가 지난 22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2024년 창업성공패키지(청년사관학교) 지원사업’의 대구 민간 운영사로 선정됐다. 청년창업사관학교(이하, 청창사)는 유망 창업 아이템이나 혁신 기술을 보유한 초기 창업자를 발굴 및 육성하는 사업으로, 경일대는 지난 2022년 최초 선정 이후 운영 실적을 인정받아 올해 연이어 선정됐다. 청창사는 39세 미만의 창업 3년 이내, 또는 입교와 동시에 창업이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우수 창업자를 발굴해 교육·코칭, 사업화 자금 지원(최대 1억 원) 등 창업 전 단계를 패키지로 지원하고 있다. 경일대는 청창사 대구 민간 운영사로 선정됨에 따라 우수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초기 청년 창업가 40여 명을 대상으로 △입주 공간 제공 △창업 교육 △창업 자금 지원 등의 ..
LEARN MORE

‘천원의 아침밥’에 이어 ‘천원의 점심밥’까지!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가 농림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하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학생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28일 정오에 대학 구내식당에서 ‘천원의 점심밥’ 행사를 진행했다. 경일대는 1학기 개강 후 매일 평균 5백여 명 이상이 ‘천원의 아침밥’을 이용하여 아침식사를 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이번 ‘천원의 점심밥’ 행사를 준비했다. 이날 행사에는 ‘천원의 아침밥’으로 5백여 명이, ‘천원의 점심’으로 3천 4백여 명이 식사했으며 특별히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식사 메뉴는 목살 필라프, 베이컨 토마토스파게티, 부대찌개 등 학생식당 전 메뉴를 천원에 제공했다. 정현태 총장은 본부 보직자들과 함께 학생 식당을 찾아 학생들에게 천 원권 지폐를 일일이 나눠 주면서 학생..
LEARN MORE

태권도부 엄태창, ‘2024 버추얼 태권도 챌린지 시리즈’ 우승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태권도부 소속 엄태창(태권도과 2학년) 선수가 지난 23일 경북 영천에 소재한 최무선관에서 열린 ‘2024 KTA 버추얼 태권도 챌린지 시리즈 1차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버추얼 태권도’는 몸에 동작 센서와 VR 장비 등을 착용하고 가로세로 3m의 개인 공간에서 상대방과 가상 겨루기를 치르는 새로운 격투형 e스포츠로, 체급 제한 없이 경기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과 컴퓨터 그래픽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대한태권도협회(KTA)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국내 버추얼 태권도 경기의 보급과 기술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한편, 태권도 종목의 e스포츠 올림픽 게임 종목 채택을 도모하기 위한 전략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가 개최 원년인 ‘2024 KTA 버추얼 태권도 챌린지 시리즈 대회..
LEARN MORE

경일대-대구지방변호사회 업무협약 체결 및 지역 최초 디지털포렌식 과학수사센터 설치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3월 25일 대학 본관 접견실에서 대구지방변호사회(회장 강윤구)와 디지털포렌식 등 과학수사 제반 사항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정현태 경일대 총장과 홍재표 부총장, 김용호 경일대 디지털포렌식 과학수사 센터장, 김동혁 경일대 범죄피해자연구소장, 경찰학과 오태원 교수, 이정원 경일대 고문 변호사가 참석했으며 대구지방변호사회는 강윤구 회장과 도정환 제1부회장, 김계희 제2부회장, 권중한 총무이사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디지털포렌식 업무와 관련된 기술지원 및 자문 △디지털포렌식 교육 시설의 공유 △관련학과 학생의 현장실습 및 취업 지원 △디지털포렌식 관련 학술교류 및 공동연구 등에 관해 협조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서 대구지방변호사회는 민·형사 사건과 관련해 디지털포렌식 ..
LEARN MORE
1 / 5

MEDIA

CONTENTS

경일대학교 미디어 컨텐츠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하세요!

학사
장학/학자금
입학
취창업
초빙
입찰
산학
경일대 '천원의 아침밥' 5만 식 배정···경북 최다관련 이미지

언론이 본 KIU

경일대 '천원의 아침밥' 5만 식 배정···경북 최다

LIST MORE
6년 연속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 선정

이달의 학사일정

  • 04.05

    수업일수 1/3선

  • 04.11 ~ 04.24

    2024학년도 1학기 중간 수업평..

  • 04.22 ~ 04.26

    중간고사

  • 04.24

    수업일수 1/2선

  • 05.10

    수업일수 2/3선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