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관 함께하는 경일대학교

학사공지

코로나19 대응관련 온라인수업 운영 안내
등록일
2020-03-13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146
코로나19 대응관련 온라인수업 운영 안내
온라인학습관리(LMS) 바로가기 비상대책본부 조직도 바로가기 원격교육총괄본부 조직도 바로가기
 

코로나19의 지역 확산 방지와 교강사 및 학생들의 안전을 위하여 운영되는 온라인 수업주간(3월16일~4월3일)의 수업 운영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적극 협조 부탁드립니다.

1. 온라인 수업 기간 : 3월 16일(월) ~ 4월 3일(금), (3주간, 상황에 따라 연장 가능)

2. 수업참여방법
    가. 온라인학습관리(LMS) 로그인 → 강의실 입장 후 교과목별 수강
        ※ LMS 사용자 가이드(학생용) 참고 (동영상 관련 부분은 추후 재공지 이후 참고)
        ※ 대학 홈페이지에서 LMS 로그인 가능
        ※ LMS 로그인 후 1회 10분 이내로 이용 부탁드립니다. (추후 재공지 시까지 학습자료, 과제 등 다운로드 및 업로드 기능만 이용 당부)
    나. 학습시간 : 해당교과목의 수업시작시간부터 1주일간 수강 가능
        (단, 교과목별로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LMS 또는 교과목 별 단톡, 밴드, 카페 등에서 확인하기)
    다. 교과목별 수업참여 및 과제제출 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교과목별 담당교수의 안내를 잘 따라 주시기 바라며, 수업자료의 무단배포는
        저작권법에 저촉
될 수 있으므로 엄격히 금지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례없는 다수 학생의 LMS 이용으로 예측하기 어려운 다양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LMS 이용이 어려운 경우, 교과목별 교수님으로부터
        안내된 다른 방법(단톡, 밴드, 카페, ZOOM 등 실시간 화상수업 등)으로 수업에 참여
하시기 바랍니다.
    마. 이를 위하여 사전에 각 교수님들로부터의 수업 관련 공지(문자, 단톡, 밴드, 카페 등)를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수업운영방법
    온라인수업은 아래와 같은 방식 가운데 선택적으로 운영(교과목별, 주차별로 달라질 수 있음)

    가. 교과목 오리엔테이션
        ❍ 교과목의 첫 번째 시간은 교과목 오리엔테이션 실시 : 오픈 채팅방을 통한 교수님 인사 및 교과목 소개 + 교과목 이력서 제출
        ❍ 2회/주 수업의 경우, 두 번째 시간은 학습자료를 통한 학습 + 과제, 토론, 퀴즈 등
        ❍ 학습자료 공지, 교과목 이력서 등의 과제, 토론, 퀴즈 등은 LMS 또는 교과목 별 단톡, 밴드, 카페 등 이용

    나. 비대면 영상수업
        ❍ 담당 교수님으로부터 단톡, 밴드, 카페 등을 통해 받은 강의 영상 또는 링크된 영상을 시청 후 과제, 토론, 퀴즈, 질문 답변 등 참여
        ❍ 과제, 토론, 퀴즈, 질문 답변 등 참여는 LMS 또는 교과목별 단톡, 밴드, 카페 등 이용

    다. 실시간 화상 영상수업
        ❍ 담당 교수님으로부터 LMS, 문자, 카톡 등 SNS, 전자출결앱 쪽지 기능 등을 통해 실시간 화상 수업(예> ZOOM 등) 초대
        ❍ 초대된 화상 수업 공간에서 실시간 수업 진행
        ❍ 화상 수업 참여 후 LMS 또는 교과목 별 단톡, 밴드, 카페 등에 과제, 토론, 퀴즈, 질문 답변 등 업로드

     
4. 전자출결시스템 사용 안내
    가. 앱 다운로드 방법
        ❍ 안드로이드 : Play스토어에서 “경일대학교 전자출결” 검색
        ❍ 아이폰 : http://203.230.90.107/app 또는 QR코드 입력
    나. 로그인 정보 : KIU포털시스템 로그인 정보와 동일
    다. 사용방법 : 하단 [첨부파일] 참고
    라. 유의사항
 

        ❍ 수업관련 안내사항이 전자출결앱으로 전달될 수 있으니 반드시 설치하여 공지사항이나 쪽지함 수시 확인
        ❍ 온라인 수업주간의 출결은 실시간 적용되지 않음
        ❍ 학적, 수강변동 데이터는 익일 새벽에 업데이트 됨
        ❍ 앱 사용기간은 당해학기 기말고사 마지막 날까지이므로 출결사항 미리 확인

5. 수강정정기간
    가. 기간 : 3월 19일(목) 10:00 ~ 3월 20일(금) 16:00
    나. 정정방법 : 기존 수강신청방법과 동일하며 학사공지 ‘2020학년도 1학기 수강정정 안내’에 공지된 링크로만 접속(3월 17일 공지 예정)

6. 문의처
    가. 신편입생을 위한 대학생활가이드(https://www.kiu.ac.kr/fguide_new/05.htm)
    나. 온라인학습관리(LMS) 관련 문의 : 교수학습개발센터 600 - 4341 / 4345 / 4677 / 4370
    다. 수강신청 및 출석 관련 문의 : 수업학적팀 600 - 4123 / 4124 / 4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