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관 함께하는 경일대학교

KIU Focus

실속 취업박람회, 경일대 채용면접로드쇼
등록일
2019-11-27
작성자
홍보비서팀
조회수
1028

지역 30개 기업 한데모여 경일대 학생들 채용면접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26일(화) 대구 만촌동 소재 인터불고호텔 컨벤션홀에서 ‘2019 경일대학교 프리즘 멘토링 채용면접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로드쇼는 경일대 취업준비생들에게 지역의 중견·중소기업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직접적인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렸다. 중견·중소기업 30여 개와 경일대 4학년 및 졸업생 200여 명이 참가했다.


경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거나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을 섭외하여 학생들에게 사전 공지한 바 있다. 이를 토대로 학생들은 관심 있는 기업에 채용서류를 미리 접수하고 보름간 경일대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집중 컨설팅과 코칭(서류작성/면접)을 받은 후 채용면접 로드쇼에 참석했다.

기업들 역시 경일대가 제공한 지원자 서류를 사전검토한 후 채용면접로드쇼에 참가해 신중한 모습으로 채용면접을 진행했다.


홍창기 경일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채용면접로드쇼를 앞두고 보름간의 집중 멘토링으로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면접에 임할 수 있었다”라며 “인재가 필요한 기업과 일할 곳이 필요한 학생들을 연결해주는 실속형 일자리매칭 행사”라고 소개했다.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채용면접로드쇼를 찾은 정현태 총장은 “열심히 준비한 만큼 자신감 있게 도전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보기 좋다”라며 “기업에게는 인재를 공급하고 학생들에게는 일자리를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