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설 및 기고문

한국전산회계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축사
등록일
2018-12-13
작성자
대외협력처
조회수
156

2018년도 한국전산회계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와 경영자대상 시상식을 우리대학교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축하합니다.

한국전산회계학회는 20년의 전통을 자랑할 만큼 학문적 성과가 높고 명망 있는 교수님들께서 회원으로 참여하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학술발표대회에서는 ‘인공지능의 발전과 전산회계’에 대한 연구 과제를 주제로 다양한 연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서 더욱 기대가 됩니다.

우리 경일대학교도 4차산업혁명의 시대를 선도하는 대학이 되기 위해 다각도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에 이어 국내에서 두 번째로 완전자율주행 레벨4 기술을 개발한 자율주행차융합기술연구소가 다음 주 개소를 앞두고 있습니다.
또한 무인항공교육원을 설립해 드론조종자, 정비사양성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가기간산업인 철도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KIU철도아카데미’도 12월에 개원할 예정입니다.

최근에는 입학이 곧 취업이 되는 교육부의 ‘조기취업형계약학과선도대학육성사업’에 영남강원권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어 신입생 모집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처럼 미래첨단산업을 이끌어갈 인재의 요람인 경일대학교에서 인공지능의 발전과 전산회계를 주제로 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의미가 아주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모쪼록 탁월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풍성한 결실을 맺는 학술발표대회가 되기를 바라며, 경영대상을 수상하시는 ㈜티와이플라텍 조영래 회장님과 우수 논문상과 최우수 발표 논문상을 수상하신 분들께도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끝으로 경일대학교를 방문하신 한국전산회계학회 모든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축사에 대신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