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관 함께하는 경일대학교

KIU Focus

경일대,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등록일
2012-01-03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8867
 

경일대학교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학평가원이 주관하는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다.

‘대학기관평가인증제’는 고등교육법에 의거해 교육부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를 대학평가인증기관으로 지정함에 따라 5년 이내에 전국의 모든 대학들을 평가해 인증여부를 판정하는 제도이다. 대학이 교육질을 보증할 수 있는 요건을 충족하고 있는지를 판단하는 기관평가인증제의 인증결과(인증/조건부 인증/불인증)는 정부의 대학재정 지원사업에 활용되며 기업체 사원모집이나 각종 민간 재단의 대학 지원 근거 자료로 활용된다.

평가는 총 6개영역(△대학사명 및 발전계획 △대학구성원 △교육 △교육시설 △대학 재정 및 경영 △사회봉사)에 54항목의 평가준거에 의해 이루어지는데 경일대는 지난달에 서류심사 및 방문평가까지 마치고 1월 2일부로 최종 인증 판정을 받은 것.

4년제 대학 중 대구·경북지역에서는 경일대와 함께 포항공대, 전국적으로 31개 대학이 인증신청을 했다. 54개의 평가준거에는 교수확보율, 학생충원율, 교사확보율, 장학금 비율, 교육비 환원율 등 6개 필수평가준거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대학들은 자체 시뮬레이션 후 평가신청을 미루는 경향이 있었으나 경일대는 제도 시행 첫 해에 인증을 획득했다.

경일대 정현태 총장은 “예습·복습을 잘해온 학생이 수업시간에 항상 자신감이 넘치는 것처럼 경일대는 대학기관평가인증제의 시행 첫 해에 인증을 획득했다는 점이 자랑스럽다”라며 “대학의 구석구석 모든 요소들에 대해 합격점을 받은 만큼 임진년에는 경일대가 흑룡처럼 비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